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페셔널로 전환하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따라하기 포스팅 목차

1.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 ceremoneyme.tistory.com/31

 


지난 인스타그램 마케팅 따라하기 포스팅을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개인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화하는 방법과 왜 인스타그램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해 사용해야하는지 그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지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기

 

 

 

먼저 인스타그램 우측 하단이나, 중단에 있는 프로필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뒤 하단에 있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과 같은 메뉴가 표시됩니다. 

 

 

 

 

 

 

[계속] 버튼을 누르셨다면, 이제 나를 표현하는 주제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를 카테고리로 표현했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 분류한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예술가, 음악가, 블로거, 의류(브랜드), 커뮤니티, 디지털 크리에이터, 교육, 사업가 등등으로 분류했습니다. 

 

우선 저는 예시로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카테고리를 각자에게 어울리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지정해 주시면됩니다. 

 

우선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선택하면 프로필에 표시 버튼이 생깁니다. 저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 인스타그램 홈 화면 소개문구와 계정 이름이 표기되는 영역이 있는데, 거기에 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라고 표기됩니다. 

 

 

카테고리 설정 후 하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겠냐고 묻습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인스타그램, 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사용해야할까요?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금부터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왜 프로페셔널 계정을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①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인사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인사이트 기능은 나의 계정을 팔로우하거나, 내가 올린 포스팅에 대한 사람들의 좋아요, 노출 빈도, 그리고 내 계정 프로필링크 방문 빈도 등 나의 인스타그래 계정과 관련한 모든 영역들을 수치화해서 제공합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함에 있어 내 팔로우들은 나의 어떤 게시물을 좋아하고, 어떤 게시물에 대해 댓글을 많이 쓰는지, 좋아요는 어떤 게시물에 많이 날리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내 계정의 팔로우들의 활동 패턴 등도 보여주기 때문에 포스팅을 언제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등 계획적인 SNS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②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연동으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이용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페이스북과 연동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예약 발행 등의 기능들을 활용하면 내가 매번 스마트폰으로 대기하면서 포스팅을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내가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사진과 글을 준비해 놓고 페이스북 페이즈를 통해 내 계정의 팔로우들이 활발한 활동을 하는 시간대에 예약발행을 해 두면, 좀 더 좋은 주목도, 반응도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뉴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이 인사이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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