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수익화,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신청조건과 수익정보)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의 첫걸음,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블로그 수익화를 고민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확인하고 이해하셔야할 부분은 블로그 광고 영역입니다. 블로그 수익화 채널로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하셨다면 반드시 네이버의 광고 서비스 애드포스트에 대해 공부하셔야 하며,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또는 워드프레스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선택하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찾아보시고, 이해하셔야 합니다.

 

왜 우리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이해해야할까요?

 

그 답은 블로그 수익화 구조에 있습니다. 2000년 이후 블로그 서비스가 보편화된지 20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만, 블로그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전통적 구조는 여전히 견고하고, 매력적입니다. 

 

블로그 수익화의 가장 기본적이고 전통적인 모델은 바로 블로그라는 플랫폼에 내가 생산한 양질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내가 생산한 콘텐츠를 소비할 고객을 유입시키고, 유입된 콘텐츠 소비 고객을 대상으로 포스팅 내용을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광고를 보여주고 이를 통해 고객의 다음 행동을 유발시키는 것입니다. 

 

블로그 생태계의 수익화 플로우

 

블로거는 단순히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고 돈을 버는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가 생산한 포스팅 콘텐츠와 광고주의 광고가 결합되어 방문 고객의 다음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우리에게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블로그 수익화와 같은 개념으로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용어도 혼용하여 사용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시작하기 (조건과 수익알아보기)

 

블로그 수익화의 기본 채널을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기로 결정하셨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사이트에 방문하시고, 신청을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과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밴드를 미디어 등록하면 끝입니다.

2020년 3월에 신청 시 저는 게시글이 약 20개 있었고, 일 평균 방문자수는 200명 정도 였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신청하면 승인이 난다는 정보를 보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측에 광고 게재 신청을 했지만, 심사 이후 거절이 됐습니다.  당시 거절 사유를 확인했고, 남은 기간 동안 블로그 포스팅 퀄리티에 정성을 쏟으며 1일 1포스팅을 실천했습니다. 그렇게 20년 4월 1일이 되었을 때 다시 한 번 네이버 애드포스테에 광고 게재 신청을 했으며, 이틀 뒤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후 첫 달 수익

 

네이버 애드포스트 게재 이후 일 평균 수익은 아직 미약합니다. 다만 저는 계속해서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할 것이고, 성실하고 꾸준하게 포스팅이 쌓여나가다보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서도 좋은 결과(수익화)를 이뤄낼 것이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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