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내가 받은 혜택 확인하는 방법

 

 

유튜브드의 유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구글 알파벳은 2019년 4분기를 기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유튜브 뮤직 가입자수가 2천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는데요.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저도 이용중인데요.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며, 내가 받은 혜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내가 받은 혜택 확인하는 방법

 

 

 

먼저,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왼쪽은 저의 유튜브 메인 화면입니다. 저는 주로 유튜브를 통해 지상파의 뉴스프로그램을 비롯해 게임 채널 등 다양한 장르의 채널들을 구독하고 있는데요.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서울지역 신규 확진자가 최다라는 슬픈 뉴스가 유튜브 메인에 올라와있습니다. 

 

암튼 유튜브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상단 동그란 계정버튼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계정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내 프리미엄 혜택을 클릭해 줍니다. 

 

 

 

유튜브 어플에서 내 프리미엄 혜택 메뉴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유튜브를 이용하며 프리미엄 혜택을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은 크게 ①광고 없는 유튜브 동영상 시청 ②핸드폰 화면을 꺼도 동영상이 재생돼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③유튜브 뮤직에서 음악 감상 마지막으로 오프라인 동영상 시청이 있는데요. 

 

주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받는 혜택은 광고 없는 동영상과 백그라운드 재생을 사용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2020년 9월 16일부터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광고 없는 동영상을 430시간 시청했고,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100시간 정도 사용했네요. 

 

유튜브 뮤직의 경우에는 벅스나, 애플뮤직 등 당양한 음악 어플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거의 활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로 어떤 혜택을 얼마나 누리고 있는지 그리고 내가 유튜브를 활용하는 빈도와 사용 방식은 어떤지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