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키워드 인사이트 활용하기

블로그 포스팅은 계속하고 있는데, 방문자가 없나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힘든 시기입니다. 저 역시도 의욕 넘치게 패기 하나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포스팅은 정성을 다해 작성했지만, 볼르고 방문자가 없어서 마음 졸이고, 내가 어떻게 하면 방문자가 생길까에 대해서 계속 조급한 마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포스팅은 계속하는데 방문자가 없나요?

메타블로그 서비스가 사라진 시대

2010년도까지는 블로그 콘텐츠 모아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메타 블로그 서비스들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메타블로그 사이트로는 다음뷰, 올포스트, 블로그코리아 등등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고객은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해 소비했었습니다. 지금은 네이버 판이 제대로 기능이 작동하는 거의 유일한 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방문자를 초대하는 법, 키워드 인사이트 활용하기

키워드 검색량을 무료로 확인 가능한 키워트 인사이트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다보면 네이버 판 에디터들이 블로그 콘텐츠를 돌아보면서, 각각의 판에 어울리는 포스팅을 선정하고, 블로거에게 동의 여부를 확인한 뒤 판에 게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저는 티스토리 블로거인데, 저는 어떻게 블로그에 방문자를 모을 수 있나요? 답은 키워드에 있습니다. 오로지 우리 블로그는 잠재고객들이 관심 가지는 주제의 키워드에 집중해야 합니다.

 

키워드 인사이트 키워드 조회 방법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종합

블로그 운영의 목적이 또 다른 나의 자아실현이나, 자기만족 등 수익화의 목적이 아니라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원하는 형식으로 생산해 내면 됩니다. 하지만 저의 목적, 그리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블로그 운영 목적은 ‘수익화’에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콘텐츠 생산 시 반드시 우리 콘텐츠 생산자의 입장에서 포스팅을 제작할 것이 아니라, 이 콘텐츠를 이용할 고객의 입장에서 생산해야 합니다. 입장을 바꿔 생각하고, 고객 행동을 예측해야 합니다. 그 시작에 키워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쓰고 싶은 주제의 글이 있다면, 키워드 인사이트를 통해 먼저 검색해 보시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제인지,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은 얼마인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나보다 먼저 해당 주제애 대해 포스팅을 작성한 다른 블로거들은 어떻게 글을 작성했는지, 그리고 그렇게 작성된 포스팅은 어느 정도의 순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만드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전에 사전 확인 작업을 통해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검색을 해 보게되고, 원하는 정보가 있는지, 블로그에 글은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인지하게 되며, 그 결과는 잠재고객이 우리의 블로그의 방문자가 되는 것일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방문자 수는 계단 형식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방문자수가 쌓이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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