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 퍼포먼스대로 줄게! 텐핑

지난 번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 수익화 플랫폼인 애드픽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성과보상형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시장에서 애드픽과 함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텐핑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텐핑? 어떤 서비스를 하는 회사인가요?

우리는 앞서 포스팅으로 블로그 수익의 유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고 정리했습니다. 바로 성과보상형과 비성과보상형입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은 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기반으로 콘텐츠 이용 고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서비스 가입, 클릭, 어플 설치 등등)을 했을 경우에 나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플랫폼입니다. 아무리 내가 포스팅을 잘 썼고, 또 어려번 썼다하더라도 나의 포스팅을 본 고객들이 아무런 액션을 취하지 않는다면 나의 수익은 0원인 것 입니다. 

 

퍼포먼스형 CPS 마케팅채널, 텐핑

텐핑? 처음 듣는데 믿을만한 회사인가요? 

텐핑은 우리나라 광고업계 탑티어 중 하나인 제일기획 사내 사업계획 공모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뒤 사내 TF로 출범해 2015년 1월 별도 법인으로 출범한 회사입니다. 이후 바이럴 마케팅과 제휴 마케팅 시스템 구축 후 서비스를 지속 확장하며 2018년에는 매출 130억, 2019년에는 190억을 기록한 회사입니다. 

 

텐핑 FY 2019 매출 내역, <출처 : 텐핑 서비스 소개서>

 

특히 텐핑이 키워드로 잡고 있는 퍼포먼스마케팅이라는 용어가 2010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온라인 마케팅 광고주 풀에서는 핵심을 관통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2020년에도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했을 거라 예측되기 때문에 수익 지급 등과 같은 부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제일기획이 지급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신뢰할만한 플랫폼이라 생각합니다. 

 

텐핑, 어떻게 이용하면 될까요? 

앞서 소개해드린 애드픽과 유사합니다. 먼저 회원 가입을 하시고, 텐핑의 광고주들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둘러봅니다. 텐핑에서도 CPA를 비롯해 CPC, CPS 등 다양한 유형의 제휴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텐핑 서비스 화면, <출처 : 텐핑 서비스 소개서>

나에게, 그리고 내가 운영중인 채널에 적합한 광고 유형에 대해 고민을 먼저 한 뒤 캠페인을 선택 후 해당 기준에 맞게 포스팅 또는 콘텐츠 생산을 하셔야 합니다. 애드픽과 텐핑 등 성과보상형 플랫폼을 이용하시면서 수익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정산 대상에서 제외되는 안타까운 경우들에 대해 종종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콘텐츠 생산에 많은 시간을 투여하고 실제로 고객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 반응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기본 기준을 누락하거나, 벗어나는 포스팅을 해 수익 정산 시점에 배제되는 경우였습니다. 

 

성과보상형 플랫폼을 통해 블로그 수익화를 계획하고 계시거나, 이제 막 운영을 시작하셨다면 반드시 캠페인의 기본 준수 사항과 제휴마케팅 플랫폼에서 어뷰징으로 간주하는 행위에  숙지하시고 캠페인에 참여하셔서 좋은 수익 거두시길 기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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