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형 수익을 추구한다면, 블로그체험단 레뷰

블로그 수익 모델에도 유형이 있습니다.

금융상품의 투자성향 유형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고수익을 목표로 고위험군 상품에 투자하거나, 할 수 있는 성향을 공격적 투자성향, 반대 개념이 안정형 투자성향입니다. 

 

동일하게 블테크, 블로그 수익모델에도 성향의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블로거는 CPA와 CPS, CPI와 같은 성과보상형의 블로그 수익 모델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린 쿠팡파트너스, 애드픽, 링크프라이스가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이와 같은 성과보상형 블로그 수익 모델의 장점은 하나의 포스팅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에 한계가 없다는 점입니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1원부터 1,000만원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익을 발생 시킬 가능성은 시간이 갈 수록 떨어지겠지만, 좋은 콘텐츠는 시간이 지나도 꾸준하게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나의 상품에 대한 설명 부족, 타겟 분석 실패, 키워드 부족 등 다양한 원인으로 내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발행한 포스팅으로 1원도 벌지 못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펀드와 주식처럼 실제 손실이 나지는 않지만, 투입된 시간과 노력의 가치 측면에서는 손실이 발생한 셈입니다. 

 

비보상해야 블로그수익 모델, 리뷰

나의 성향에 수익화 모델의 핏을 맞춰보세요

레뷰는 비성과형 보상 플랫폼으로 주로 블로거들에게 제품 및 맛집, 미용헤어서비스, 어플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제품 제조사나 지역 매장, 어플 회사로부터는 진행비를 받고, 블로거들과 제품, 서비스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우리 블로거는 레뷰 플랫폼에 가입해 본인이 희망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해 리뷰를 신청합니다. 신청 후 레뷰 담당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할 블로그를 선정하고, 선정이 되면 블로그는 해당 제품을 수령하거나, 매장에 방문해 체험을 진행 후 블로그에 리뷰를 포스팅합니다. 

 

리뷰 서비스 로고

이 때 블로거는 약정한 포스팅 작성의 보상 개념으로 일반적으로 리뷰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무상 제공 받습니다. 내가 아무리 포스팅을 잘 쓰고, 내가 쓴 포스팅이 네이버 1면에 가고, 이로 인한 방문자가 몇만명이 나와도 내가 레뷰를 통해 받는 것은 체험 제품과 서비스입니다. 단, 레뷰에서 직접 선정한 프리미어 회원의 경우, 프리미어 캠페인에 참여해 현물과 서비스 제공과 별개로 소정의 원고료를 추가로 받습니다. 

 

레뷰 프리미어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레뷰가 지정한 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알려진 레뷰 프리미어 회원 선정 기준은 일 평균 3,000명의 방문자 수를 유지하며, 전문 카테고리 운영 블로거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레뷰 프리미어 내부 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물은 사라져도, 현물은 남습니다. 

최근에 국제 유가가 마이너스 유가를 찍으면서, 선물 거래에 대중적 관심이 집중되었었는데요. 블로그 체험단의 경우, 제품 리뷰의 경우 현물이 남습니다. 선물에 투자한 돈은 사라져도, 리뷰를 완료한 제품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또 맛집, 피부미용 서비스 체험 분유의 블로그를 운영 중이라면 내가 이 체험을 하지 않았더라면 발생했을 소비에 대한 대체제로 인식하면 좋습니다. 또한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를 게재하고 있는 블로그라면 해당 포스팅으로 인해 블로그 광고 수익도 발생할 수 있으니, 안정형 수익 모델을 추구하시는 분이시라면, 레뷰와 같은 비성과 연동형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