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 큐레이터로 블로거, 글로벌 마케터로 거듭나기

아시아 해외직구 시장의 강자, 큐텐(qoo10)

먼저 큐텐(qoo10)에 대한 소개를 해야할 것 같은데요. 큐텐은 2010년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큐텐(q10)을 만든 창업자는 지마켓을 만든 구영배 씨이며, 구영배 씨가 큐텐을 설립하며 이베이의 자금을 끓어와 합작한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0년 큐텐(qoo10) 운영실적을 살펴보니 주요 서비스는 한국을 비롯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사, 중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1600만명의 회원을 확보했고 싱가포르에서는 회원 350만명을 보유한 1위 쇼핑몰로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도 젊은 세대 및 해외직구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이커머스 기업입니다. 

 

 

 

큐텐 큐레이터, 해외직구 플랫폼 큐텐으로 블로그 수익화 공략 

큐텐은 큐레이터라는 명칭으로 큐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 서비스, 바로 CPS 마케팅입니다. 블로그가 상품에 대한 큐테이터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큐레이터의 사전적 의미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자료의 수집·보존·관리·전시·조사·연구 및 기타 이와 관련되는 전문적 사항을 담당하는 사람"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도 큐레이션 서비스, 큐레이션 마케팅이라는 용어로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큐텐 큐레티어 방식은 큰 틀에서 쿠팡파트너스와 동일합니다. 내가 소개하고 싶은 상품을 소개하고, 큐레이션 링크를 블로그에 게재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콘텐츠 소비자(잠재고객)이 나의 포스팅을 보고, 이 상품을 구매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해 내가 포스팅에 남긴 큐텐 큐테이션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나에게 수익이 발생합니다. 

 

 

큐텐 큐레이터 서비스 안내 페이지 화면

 

큐텐 큐레이터의 수익은 얼마나 될까요?

큐텐 큐레이터는 자신의 공유 링크로 상품 판매 시 상품 금액의 1~2%, 특별 제휴 상품의 경우 추가 추가 0~10%를 제공 받습니다. 또한 큐텐 큐레이터로 가입 시 큐레이터 추가 수수료 적용 상품에 대해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큐텐 큐레이터로 적극적으로 활동을 할 경우에는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수시로  확인해 내가 어떤 상품을 공유할 것인지 결정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큐텐 큐레이터 수익안내 페이지

 

큐텐은 해외에 있는 회사인 것 같은데 믿을 수 있나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큐텐은 2010년도에 설립되어 이미 10년간 업력을 유지해 온 회사입니다. 특히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주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유통업의 핵심은 자금 회전, 현금 흐름에 있습니다. 10년간 수많은 협력사와 또 큐레이터들에게 꾸준히 정산을 해 온 업체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제조사 및 브랜드사도 큐텐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에 수출하거나 판매하고 있으니, 정산에 대한 불안감은 갖지 않으셔도 되며, 큐텐 큐레이터 서비스를 통해 블로그 수익화를 결심하셨다면, 꼭 이뤄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큐텐 큐레이터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 따라하실 수 있는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