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보상형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가입부터 수익까지

블로거와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 애드픽 

 

볼르그 수익화를 본격적으로 고민하다보면,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 외에 다른  블로그 마케팅 수익도구 영역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SNS 마케팅 플랫폼인데요. 이러한 SNS 마케팅 플랫폼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로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과 비성과형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아래서 알아보겠습니다.

 

성과보상형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이란?

조금 풀어서 이야기하면, 성과를 낸 만큼 보상을 해 주는 마케팅 플랫폼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블로거가 생산한 양질의 콘텐츠로 광고 클릭(CPC), 앱설치(CPI), 쇼핑(CPS) 등 고객의 행동을 유발하는 결과를 도출했을 때, 달성한 성과만큼 금전적인 보상을 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대표적인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으로는 오늘 소개해드릴 애드픽이 있습니다. 

 

비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이란?

제가 작성한 블로그 콘텐츠를 소비하는 고객이 어떤 행동을 하든 관계 없이, 저의 포스팅 작성 행위 자체에 대한 보상으로 끝입니다. 대신 블로거는 포스팅 작성의 대가로 보통 광고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거나, 상품을 제공 받습니다. 

 

블로거, 퍼포먼스 마케터로 변신하다 

성과보상형 플랫폼으로 저는 앞으로 국내 플랫폼으로 링크프라이스와 텐핑, 해외 서비스로는 빅링크를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 애드픽을 제일 먼저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우리나라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 중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블로그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광고 형태와 넓은 광고주, 애드픽

국내 주요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을 가입해서 확인해 본 결과, 광고주의 풀은 링크프라이스가 가장 넓고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링크프라이스는 성과보상형 마케팅으로서 상품 판매 시 수익을 제공하는 CPS 마케팅에 편중되어 있는 측면이 있습니다. 

 

반면 애드픽의 경우 블로거가 참여할 수 있는 마캐팅 유형이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설치(CPI), 영상(CPM), 클릭(CPC), 이벤트(CPA), 쇼핑(CPS) 마케팅 유형 중 본인이 자신 있는 유형의 광고로 광고주 소재를 선택해 집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 유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것은 추후 수익을 보상 받을 시점에 한 번만 신청하면 된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애드픽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채널

 

예를 들어 제가 CPI 플랫폼, CPC 플랫폼, CPS 플랫폼 등등 여러가지 유형의 플랫폼에서 각기 다른 형태의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면, 저는 매달 다섯 곳이 플랫폼이 지정하는 정산 일자에 맞춰 방문해 수익을 신청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애드픽은 가장 세밀한 고객 트래킹 환경 제공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거가 활용할 수 있는 고객 분석 툴로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죠. 블로그 포스팅에서 외부링크로 떠난 고객의 행동에 대해서 애드픽은 디바이스별, IP별 등 국내 성과보상형 마케팅 플랫폼 중 가장 디테일한 트래킹 화면을 제공합니다. 

 

블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애드픽의 다양한 장치

호기롭게 블로그 수익화를 목표로 마케팅을 시작했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이 생각했던 것만큼 고객의 유입이 단시간에 풍부하게 되지 않습니다. 또 고객의 유입이 어느 정도 확보된다고 하더라도, 고객의 행동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은 또 다른 영역의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고 초기 한두달이 지난 뒤에는 내가 쏟은 시간 대비 결과물이 부족해 이른바 블테기가 올 수 있는데, 애드픽에서는 룰렛돌리기로만 수익금을 지급하는 등 블로그 마케터의 지속성(텐션)을 유지시키기 위한 장치들이 있습니다.  

 

애드픽의 다양한 광고형태, 넉넉한 광고주풀, 블로거를 친화적인 플랫폼 환경을 통해 블로그 수익화에 한 발 더 내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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